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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기반 사례관리란?

정신질환자가 퇴원한 후에도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등으로 구성된 다학제팀이 일정기간 가정방문, 전화상담,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을 실시하여 치료중단과 재입원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병원기반 사례관리 등록대상자 기준

  • 공주병원에서 퇴원한 환자
  • 공주병원 외래를 이용하는 환자
  • 다음의 진단분류에 해당하는 자

    정신병적 장애, 조현정동장애, 양극성정동장애, 반복성 우울장애

  • 기타 사례회의를 통해 지역사회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병원기반 사례관리서비스 내용

    • 질병 및 증상교육
    • 신체건강관리
    • 외래진료
    • 가족중재
    • 전화상담
    • 가정방문
    • 동료지원
    • 정신건강 및 기능 평가
    • 대상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 모니터링 실시

연락처 : 041-850-5851

사례관리 e-음센터는 회원의 일상 복귀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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