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국립공주병원의 병원장 소개입니다.

김영훈프로필 사진 / 국립공주병원장 김영훈

생명이 존중되고 인권이 보장되며 민간에 차별되는 편견 없는 진료를 제공하고, 공공정신의료를 선도하고 최상의 진료를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정신건강과 관계된 많은 사회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그 중 우울증과 자살, 사회전반의 폭력과 중독문제, 재난에 따른 트라우마와 심리지원문제 등이 대표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자살률은 OECD 국가 중 가장 높고, 세월호 사건 이후 재난심리 지원에 대한 사회적 요구는 크게 증가되어 있습니다.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국립공주병원은 친환경적인 치료를 지향합니다.
삼면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병원 안에는 축구장, 테니스장, 체육관과 같은 훌륭한 운동시설이 있습니다. 정자와 각종 운동기구와 산책길과 쉼터를 갖춘 치유의 숲은 지친 영혼을 회복시켜주는 힐링의 장소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병원 내에는 병실 환자는 물론 지역사회 환자들의 재활을 돕기 위한 여러 가지 시설들이 있습니다. 데이케어센터, 어울림 카페, 비누공방, 온실, 병원학교, 헬스장들이 민간의료와는 크게 차별화되는 대표적인 시설들입니다.

국립공주병원은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 없는 진료, 생명이 존중되고 인권이 보장되는 진료를 추구해 왔으며,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통하여 공공정신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단으로 이동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