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코로나19 트라우마와 정신건강,
공존과 회복의 이야기

일찍이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고 아직도 현재진행형인 코로나19 감염병!
코로나19는 우리에게 너무나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코로나19가 우리의 정신건강에 미치고 있는 영향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큽니다. 코로나 블루, 코로나 레드, 트라우마 등 여러 가지 용어로 표현되고 있는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응하여 우리는 우리 자신과 공동체를 지키고 회복하기 위한 치열한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 싸움에서 승리하여 코로나19를 완전히 없애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누구나 코로나 19의 종결을 소망하지만 어쩌면 우리는 오랜 세월동안 코로나 없이(without Corona)가 아니라 코로나와 함께(with Corona) 살아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국립공주병원은 코로나19시대에 우리가 겪고 있는 크고 작은 상처와 트라우마로부터 개인과 우리 사회를 보호하고 회복시키기 위해 충청권 트라우마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트라우마센터 개소기념으로 2021년 7월 16일,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를 열고자 합니다.

2014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여덟 번째 맞이하는 이번 학술문화제에서는 특강과 심포지엄, 정책포럼, 워크숍, 뮤지컬 공연(영상) 등을 통해 코로나19시대를 살아가면서 트라우마로부터 우리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우리들의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고 상처받은 마음들이 위로받고 관계가 회복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길을 발견할 수 있기 바랍니다.

공존의 의미에 걸맞게 이번 학술 문화제는 소규모 현장 대면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비대면으로 동시에 진행됩니다.

1500년 백제의 향기를 품는,
공주에서 시작되는 공존과 회복을 위한 충청권 트라우마센터 개소기념,
2021년 공주정신건강학술문화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많이 찾아 오셔서 함께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1년 6월

국립공주병원장 이종국이종국

이종국

국립공주병원장 이종국이종국

상단으로 이동
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